생산품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Introduce(회사소개) Products(생산품)

커뮤니티 최신글

본문

1번 원판에 칸트 조절

원판 자체에 구배(칸트높이)가 있어 높은 곳과 낮은 곳이 있습니다. 바인딩에 칸트높이 조절은 원판에서 조절합니다. 칸트높이 조절은 베이스 원판에 높은 쪽을 어느쪽에 놓고 조립하는가에 따라 싸이드 칸트를 높일수도 있고, 플렛하게 만들수도 있고, 뒷쪽 칸트를 더 높일수도 있고, 낮게할수도 있습니다. 원판을 데크에 올려놓고 윗쪽을 보면 높게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보실수 있으며 원판은 4개에 방향으로 돌려서 데크와 조립할수 있습니다.

원판을 옆쪽에서 보면 높은 곳과 낮은 곳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발판을 고정하는 슬라이드 바에도 기본으로 싸이드 칸트가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싸이드 칸트를 원하지 않는 라이더는 원판에 높은 곳을 바에높은 곳과 반대로 셋팅하면 싸이드 칸트가 0 도가 됩니다.

원판을 데크에 설치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앞발은 원판에 칸트가 높은쪽을 노우즈(앞쪽)을 향하고 뒷발은 칸트가 높은쪽 테일(뒷쪽)을 향하게 해서 설치하시면 칸트높이가 적당하고 가장 좋습니다. 원판을 데크에 설치할 때에는 적당한 압력으로 조립하세요. 약간만 강하게 조이세요.

바에 칸트를 끼울때는 긴 볼트를 사용해야 하며 칸트도 경사가 있어 알맞은 방향을 선택하세요.

볼트를 아래 그림과 같이 4개에 볼트표시가 있는 곳에 끼우셔야 합니다. 칸트를 끼우는 곳은 긴 볼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각도를 맞춥니다. 아래 그림에 바에 점과 아래 원판에 45도 표시선이 일치되면 45도에 각도입니다.

레귤러 45도를 맞출 경우 4개에 볼트를 끼우는 위치입니다. 4곳에 볼트 표시가 있는 곳에 끼워넣고 조립하면 됩니다.

48도일 경우 45도에서 3도를 높일 경우 그림에서와 같이 4개에 볼트위치를 볼트표시가  없는 곳으로 이동하면 3도가 더 올라갑니다. 단 원판에 볼트에 홀은 같은 홀을 사용합니다. 각도를 읽을 때는 레귤러에 경우 바에 위아래 두 곳에 R 표시가 있는 곳에 바에 점과 원판에 선에 각도를 맞추면 됩니다. 구피는 G 표시가 있는 곳에 원하시는 각도에 위아래 점과 원판에 선을 맞추면 됩니다. 


레귤러에 51도일 경우 볼트를 끼우는 위치입니다. 바에 위와 아래쪽에  R 에 숫자 51에 점과 원판에 선을 맞추고 조립하면 됩니다. 원판에 볼트 홀 한칸에 각도는 6도씩 올라갑니다. 때문에 볼트홀을 한칸 이동하면 6도 올라갑니다.

렌찌로 볼트를 조일때는 4개의 볼트를 여러번 번갈아가며 꽉! 조이셔야 풀리지 않으며, 그리고 오랫동안 사용하여 바인딩에 노후로 볼트가 쉽게 풀리면 저희가 록타이트(loctite 242 파란색)를 무료로 드립니다. 록타이트를 (loctite 242 파란색)바르시고 조립하시면 한시즌 풀로 사용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S5 바인딩에 볼트가 조금 풀려도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발판에 위아래로 나사산이 있어서 부츠 싸이즈 셋팅을 하면 셋팅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부츠 싸이즈 조절을 하실때는 볼트를 완전하게 빼낸 상태에서 발판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다시 볼트를 체결하면 됩니다.

렌찌로 바인딩에 발판 고정용 볼트를 체결하는 사진입니다.  발판을 조립할 때는 아래 그림과 같이 먼저 약간만 볼트를 채워놓고 부츠를 고정해보고 부츠고정 압력을 조정해보고 알맞을 때 볼트를 끝까지 돌립니다. 

부츠에 압력 조절은 나사에 산이 1.2mm이므로 1.2mm씩 미세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발판 고정볼트는 가끔(2~3주)에 한번 라이딩 가기전에 확인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풀려나와 있으면 안쪽으로 돌려 집어넣으셔야 합니다.

조립이 끝난 사진입니다.


 

스노우보드 바인딩은 사용하기 전에 볼트가 풀린 부분은 없는 지 점검하고 풀린 부분이 있다면 고정하고 라이딩 하셔야 합니다. 사고에 원인이 될수 도 있습니다.
 

회사명 스노우보드샵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38-16 성지빌딩 지하1층
사업자 등록번호 114-03-37919 대표 김창환 전화 02-3444-8426 팩스 02-3444-408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강남-129호 이메일 snowboardshop@snowboardshop.co.kr
Copyright © 2000-2019 스노우보드샵 .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2-3444-8426

평일오픈 PM 2:00 - pm 10:00
주말오픈 PM 1:00 - pm 09:00